https://v.daum.net/v/20230317094510800
[단독]SK온, 볼보 이어 르노·닛산·미쓰비시와 회동…거래 물꼬 ‘주목’
[헤럴드경제=김지윤·한영대 기자] SK온이 르노-닛산-미쓰비시 얼라이언스(RNMA)와 전격 회동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양사가 거래물꼬를 틀 지 주목된다. RNMA가 2030년까지 35개의 전기차(E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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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32/0003211501?sid=101
BMW, 전기차 로드맵 발표···2026년 3대 중 1대 전기차
BMW그룹이 전기차 전환 로드맵을 내놨다. 올해는 전체 판매량의 15%를 전기차가 차지할 것으로 예상했다. 2026년엔 3대 중 1대를 전기차로 판매하겠다고 밝혔다. 미니 브랜드는 순수 전기차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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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국내에서는 인터배터리 전시회가 오늘까지 진행되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전기차 산업은 계속 성장할 산업으로 바라보고 있고,
비중은 점점 커지고 전환 속도도 빨라질 수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유럽에서는 환경규제까지 더욱 엄격하게 존재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라도 빠르게 전환해야 하는 상황이다.
해외 자동차 업체에서는 생각보다 전환이 많이 느리게 되고 있지만,
테슬라가 가지고 있는 비중이 워낙 크기 때문에, 전환의 생각을 각각 다르게 가져가고 있는 것 같다.
조금 더 완벽하게 준비해서 전환해야 한다는 생각들을 가지고 있기에
빠른 속도로 전환이 안되고 있는 것 아닐까 의심해볼 수 있을 것 같다.
그런 의미에서 이제는 자동차 회사들의 전환 시점을 맞이하여 배터리 회사들도 빠르게 준비해야 하는 시기이다.
무엇을 준비하냐면 바로, 사업 확장.
배터리 셀 제조사, 양극재,음극재, 관련 소재 회사들까지 해외 전기차 업체의 비중 확대에 따라서
배터리 필요량은 늘어날 수 밖에 없기 때문에 해외 공장 설립 등
사업 확장 및 해외진출이 필수불가결한 요소라고 생각한다.
국내 배터리셀 업체에서는 빠르게 이런 부분을 준비해야 중국 배터리 업체에 뒤처지지 않고
더 많은 점유율을 가져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고, 그런 의미에서 다양한 업체들과
협업 및 거래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고 보여진다.
전기차 업체들은 2030년까지 전기차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자 다양한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BEV(배터리전기차) 라인업을 강화하고 제조 능력을 최적화하여 2030년까지 연간 전 세계 BEV 판매량을 187만대로 늘리고 시장 점유율을 7% 이상 확보한다는 계획도 수립하였다.
이렇게 대부분의 전기차 업체들은 2025년부터 2030년까지의 기간 안에 다양한 로드맵과 경쟁전략을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경쟁을 통해서 계속적인 변화는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기간 5년 동안 먼저 자리 잡는 기업들이 앞으로의 자동차 산업에서 선두권으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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